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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이용약관

1. 이홍 학습 서비스 이용 약관의 효력 및 적용 규정
  • ① 본 약관은 차이홍 학습 서비스(이하 “학습 서비스”라 합니다) 이용과 관련한 이용조건 및 절차 등을 규정하며, 학습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이하 “회원”이라 합니다)에 대하여 효력을 발생합니다.
  • ② 학습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본 약관이 우선 적용되며, 계약 체결 과정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공지하는 이용규정 또는 세부 이용 지침 등이 함께 적용됩니다. 그 외 주식회사 대교(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서는,본 약관에 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마카다미아기본 약관(https://www.macadamia.kr/notice/terms)이 적용됩니다.
  • ③ 차이홍 서비스 이용자는 차이홍 서비스 이용약관과 마카다미아 기본약관에 동의 함으로써 효력이 발생 합니다.

2. 차이홍 서비스 이용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① 본 약관은 학습 서비스 상품을 구매하고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 ② 본 약관은 서비스 홈페이지 (http://www.caihong.co.kr ) 에 온라인으로 공시됨으로써 효력이 발생되고,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③ 이용자는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와 학습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하며 이후 회사가 제공하는 학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차이홍 학습 서비스 이용 안내
  •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 학습지 상품 및 서비스, 도서학습 상품 및 서비스, 온라인 상품 및 서비스, 기타 회사가 제조 및 판매하는 상품 및 서비스

  • <회원은 서비스 홈페이지내 결제 후 효율적인 학습을 위하여 홈페이지내 학습 관리 메뉴를 통해 최적의 선생님을 배정받습니다. >
  • 학습 서비스 이용 안내 테이블
    구분 내용
    온라인 학습 상품 [학습관리 없음] 결제 후 즉시 이용
    오프라인 학습 상품 [학습관리 있음] 결제 후 학습 관리 예약 후 학습
    화상 학습 상품 [학습관리 있음] 결제 후 학습 관리 예약 후 학습


4. 이용 계약의 체결

1) 이용자가 본 약관에 동의를 한 다음 차이홍 학습 서비스를 신청하고 회사가 그에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회사는 제1항과 같은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본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① 이용자가 회사의 약관 위반 등을 이유로 이전에 회사가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에서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②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한 경우
  • ③ 본건 서비스 신청 시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요구하는 필수 정보를 제공하지 않은 경우
  • ④ 미성년자가 부모 등 법정대리인을 가장하여 본건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 ⑤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이용자가 회사가 규정하여 사전에 고지한 사항을 위반하여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 ⑥ 이용자가 회사의 직원이나 선생님에게 폭언, 성희롱, 소란, 인격권 침해, 위협적 언동을 하여 회사의 업무 수행 또는 학습 지도 서비스 진행을 현저히 방해한 경우
  • ⑦ 이용자가 회사에 관한 허위 사실을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을 통해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 또는 신용을 훼손한 경우

3) 회사는 필요하다고 판단할 경우 이용자에게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또는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예약” 또는 그와 동일한 취지의 문구를 서비스 신청 절차에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5) 본 약관에서 표시 되지 않은 상품별 개별 정책은 상품 상세 설명에 기술 하고 이에 따릅니다.


5. 회비의 납부방법

1) 회원의 “학습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비 납부 방법은 금융기관 등을 통한 자동이체 처리가 원칙이며 아래 각호에 따라 처리합니다.


  • ① “회사”에서 지정한 납기일 중 회원이 지정한 납기일(휴일인 경우에는 다음 영업일)에 “회사”에서 청구하는 회비를 회원이 지정한 계좌에서 출금하여 자동이체 처리합니다.
  • ② 자동이체 처리를 위하여 “고객”이 지정한 계좌의 예금을 출금함에 있어 금융기관의 예금약관 또는 약정서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예금청구서 또는 수표 없이 금융기관의 자동이체 처리절차에 의하여 출금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원이 “학습서비스”를 추가 및 변경한 경우 회비 청구금액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④ 납기일이 동일한 수종의 “서비스”에 대한 자동이체 청구가 있을 경우 출금우선순위는 금융기관에서 정한 자동이체출금 우선순위에 따라 처리됩니다.
  • ⑤ 회원이 지정한 납기일에 회원의 계좌 잔액이 부족하여 회비가 납부되지 않을 경우, 회원이 지정한 납기일로부터 5일 이내에 1회에 한하여 추가로 이체를 처리합니다.
  • ⑥ 회원의 자동이체 신청에 의한 이체 개시일은 “회사”의 사정에 의하여 조정될 수 있습니다.
  • ⑦ 회원이 자동이체 해지를 요구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에 자동이체 해지를 요청 시, 1개월 전에 “회사” 내 고객만족팀을 통하여 요청하는 등 소정의 해지절차에 의하여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해지를 요청하였더라도 회비가 출금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회사”에 출금된 회비에 대하여 환불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회비 납부 방법에 대하여 자동이체 처리 방식 외 현금결제를 요청할 경우 “회사”에서 발송하는 고객직접결제 알림톡을 통해 “고객”이 직접 납부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서비스” 이용 종료 후 재가입 시에는 금융기관 등을 통한 자동이체 처리를 다시 신청하여야 합니다.


6. 청약의 철회
  • ① 본 약관이 할부거래에 관한 법률의 적용을 받는 경우 회원은 “서비스”를 제공받은 날부터 7일 이내 에,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의 적용을 받는 경우는 “서비스”를 제공받은 날부터 14일 이내에 계약에 관한 청약을 서면, 전화 등 기타의 방법으로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 ② 회원이 전 항의 철회권을 행사한 경우, 회원과 “회사”는 할부거래에 관한 법률 제10조, 방문판매등에 관한 법률 제9조에 따른 원상회복의무를 집니다

7. 재화의 배송
  • ① 회사는 회원이 재화가 포함된 상품을 구매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② 회사는 회원이 주문한 재화 및 용역에 대해 배송 수단, 수단 별 배송 비용 부담자, 수단 별 배송 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의 고의, 과실로 약정 배송 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 ③ 회사와 회원 간의 상품의 인도시기 및 용역의 제공 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당해 약정이 우선합니다.

8. 학습 관리 안내

1) 1:1 학습 관리 선생님의 지정


  • ① 회사는 이용자의 학습 성취도 등을 고려하여 최적의 학습 관리 선생님를 지정해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 ② 이용자는 첫번째 학습을 마친 후 회사에게 학습 관리 선생님의 변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③ 제2항에 따른 학습 관리 선생님 변경 요청은 최대 월 2회까지만 허용됩니다.
  • ④ 담당 학습 관리 선생님의 건강상의 사유 등 특별한 이유로 예정된 학습일정을 조정 해야 하는 경우 회사는 24시간 전 이용자에게 안내 하고 학습 일정을 조정 하거나, 소속 교육국에 요청하여 선생님을 변경하여 예정된 학습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2) 학습 일정 및 시간


  • ① 이용자가 일정 및 선택한 시간은 선생님 매칭을 위한 자료로 활용되며, 실제 학습 일정/시간은 이용자와 매칭된 학습 선생님 간의 개별적인 협의를 거쳐 확정됩니다. 첫 학습은 결제일로 부터 3영업일 이내에 안내됨을 원칙으로 합니다.
  • ② 이용자는 학습예정시간에 학습을 진행하는 것이 곤란한 사정이 생긴 경우 학습예정시간의 12시간 전까지 담당 학습 관리 선생님에게 학습 일자 또는 시간의 변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③ 다음 각 호의 사정이 발생한 경우에는 이용자의 학습 횟수 1회가 차감되며, 결석으로 처리 됩니다.
    • 가. 학생이 사전 고지 없이 무단으로 학습에 참가하지 않은 경우
    • 나. 당일 약속 방문 후 유선 연락을 하였음에도 불구 하고 연락 부재 상태로 학습 진행이 안된 경우
    • 다. 학습 당일 급작스런 스케줄 변경 요청으로 담당 지도 선생님이 학습이 불가능한 경우
    • 라. 학습 도중 이용자의 요구로 단축 학습 관리가 진행된 경우
  • ④ 학습 선생님의 사정으로 인하여 당일 학습 진행이 되지 않은 경우 학습 횟수는 차감되지 않습니다.

3) 학습 완료 기준


  • ① 예정된 학습 관리가 완료되고 선생님은 전자적 방법으로 "출석" 을 처리 합니다.
  • ② 선생님의 "출석" 처리 후 이용자는 "학습 평가"를 기록 할 수 있도록 알림톡으로 안내 됩니다.
  • ③ 이용자의 "학습 평가" 제출 후 학습 완료 처리 됩니다.
  • ④ 단, 이용자가 "학습 평가" 를 제출 하지 않은 경우 익일 "학습 완료"가 처리 됩니다.
  • ⑤ 이용자가 학습을 받지 않은 상태에서 "학습 평가"를 받은 경우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 사실 관계 확인 후 학습 횟수를 회복 할 수 있습니다.

9. 이용 계약 해지 및 환불 규정
  • ① 회사의 본 약관상 환불 규정 등이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의 관련 법령보다 불리하게 규정된 경우에는 관련 법령의 기준에 따릅니다.
  • ② 회사는 이용자에게 대금 등을 환불할 때에 기 지불한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전부 또는 일부를 환불 합니다.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 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 ③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 ④ 계약해지와 관련하여 처리되는 세부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 계약해지라 함은 이용자가 학습 서비스 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를 표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 학습 상품 환불 기준은 가. 회차별 학습상품 환불기준(오프라인 학습 상품 및 화상 학습 상품 등) 나. 온라인전용 콘텐츠 학습상품 환불기준 다. 재화 상품 환불기준이 각각 다릅니다. 구체적인 환불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회차별 학습 상품 환불 기준


o 결제금액 - 수업당 단가 * 수업횟수 (결석 포함)= 환불 금액

예시) 4회차 10만원 상품을 구매하고 3회 수업이 진행된 경우 : 결제금100,000원 – 25,000 (수업당 단가) * 3 (수업횟수) = 25,000(환불금)

  • # 결제금액 : 회원이 상품을 구매하고 지불한 총금액을 의미합니다.
  • # 수업당 단가 : 전체 결제금액에서 상품상세설명을 등을 통해 고지된 수업회차를 나눈 금액입니다.
  • # 수업횟수 : 본 약관상 학습완료 기준에 따라 출석 또는 결석으로 처리된 수업횟수를 의미합니다.

  • · 환불은 카드 부분 취소를 원칙으로 처리 되며, 부분 취소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회사와 협의 하여 환불을 진행 합니다.
  • · 할인 상품의 경우 할인 금액이 아닌 정가 기준으로 환불 금액이 결정 됩니다.

나. 온라인 전용 콘텐츠 학습 상품 환불 기준


콘텐츠 학습 진도에 따른 환불 대상금액 산정방식


o 학습 진도 결정액 - (결제액 / 학습 유효기간) * 수업일수 = 총환불액

학습 진도에 따른 환불 기준 적용 후 남은 유효기간에 대해 일할 계산 하여 최종 환불액이 결정 됩니다.


예시) 학습 유효기간 10일짜리 이러닝 1만원 상품을 구매하여 40% 이용하고 5일이 경과된 경우
학습진도결정액[5,000원](콘텐츠학습진도율이10%초과~50%이하이므로 결제금액의 50%를 학습진도결정액으로 봄) – (결제액[1만원]/학습유효기간[10일]) *수업일수[5일]= 총환불액[1,000원]
  • 1) 학습 진도 결정액의 기준
  • 학습 진도 결정액은 아래 콘텐츠 학습진도율에 따라 다음과 같이 결정됩니다.

  • [콘텐츠 학습 진도율: 서비스 홈페이지내 회원이 온라인전용콘텐츠(영상강의, 문제풀이등) 를 이용한 진도율을 의미하며, 회원이 서비스 홈페이지내 “콘텐츠 학습진도율” 항목에서 확인가능합니다.]
  • ① 콘텐츠 학습 진도율 10% 이하 : 결제 금액의 100%를 학습 진도 결정액으로 봄
  • ② 콘텐츠 학습 진도율 10% 초과 ~ 50% 이하 : 결제 금액의 50%를 학습진도 결정액으로 봄
  • ③ 콘텐츠 학습 진도율 51% 초과 ~ 80% 이하 : 결제 금액의 20%를 학습진도 결정액으로 봄
  • ④ 콘텐츠 학습 진도율 80% 초과 :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 2) 결제액 : 회원이 결제한 이러닝 상품금액
  • [회원의 ‘나의 정보확인’페이지내에서 확인 가능하십니다.]

  • 3) 학습유효기간 : 상품판매시 회원에게 안내된 콘텐츠이용가능기간 의미
  • [회원의 ‘나의 회원정보’ 페이지내에서 확인 가능하십니다.]

  • 4) 수업일수 : 콘텐츠 학습시작일로부터 기산하여 회원이 환불요청을 할 때까지의 기간을 의미합니다.
  • [회원의 ‘나의 회원정보’ 페이지내에서 확인 가능하십니다.]

다. 재화 상품 환불 기준


다음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의사에 반해서 주문 취소 및 반품을 할 수 없습니다


  • ① 회원의 잘못으로 물건이 멸실(물건의 기능을 할 수 없을 정도로 전부 파괴된 상태)되거나 훼손된 경우(다만, 내용물을 확인하기 위해 포장을 훼손한 경우에는 취소나 반품이 가능)
  • ② 회원이 사용해서 물건의 가치가 뚜렷하게 떨어진 경우
  • ③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할 정도로 물건의 가치가 뚜렷하게 떨어진 경우
  • ④ 복제가 가능한 물건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⑤ 회원의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상품 또는 이와 유사한 상품 등의 청약철회 및 계약해제를 인정하는 경우 회사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주문 취소 및 반품이 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별도로 알리고 회원의 서면(전자문서 포함)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부칙> 공고일 2023.05.09 시행일 2023.05.16